[날씨예보] 2020년 03월 24일 화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Post Views: 216UPDATEED: 2020-03-24 07:58:35https://webdraw.net/?p=3294


2020년 3월 24일 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입니다. 먼저 현재 날씨입니다. 우리나라는 전국이 구름 없이 굉장히 맑은 날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따뜻한 이불의 역할을 해주는 구름이 없으므로 아침 최저기온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로 인해 지면의 수증기가 물방울로 변해 가시거리가 많이 짧아져 있는데요. 이쪽을 보시면 충남 서해안과 전라도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요. 그 밖의 내륙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많습니다.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늘과 내일 날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그림은 어젯밤 지상일기도 인데요.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일까지도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그로 인해 낮 동안은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고 밤에는 다시 기온이 낮아지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렇게 기온이 오르면서 낮 동안 상대습도가 굉장히 낮아지겠는데요. 그로 인해서 전국에 건조특보를 발표하였습니다. 작은 불씨도 매우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고기압이 점차 동진하여 빠져나가면서 모레에는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이 고기압 후면으로 형성된 좁고 긴 통로를 따라 많은 양의 수증기가 유입 되겠는데요. 이로 인해서 지역적으로는 이렇게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이지혜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