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2020년 04월 05일 일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Post Views: 133UPDATEED: 2020-04-05 07:22:01https://webdraw.net/?p=3396


2020년 4월 5일 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입니다. 먼저 현재 날씨입니다. 위성 영상을 보시면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이렇게 해안선이 뚜렷하게 보일 만큼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이불의 역할을 해주는 구름이 없는 데다가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내일까지도 우리나라는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이상 떨어진 강원북부와 산지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이 한파 특보는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오늘 해제되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이 다시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로 떨어지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특보 현황입니다. 밤사이 높게 일던 물결이 많이 잦아들면서 풍랑특보는 많이 축소되었는데요. 아직 남은 해상에서도 오늘 차차 해제되겠습니다. 한편 대기가 매우 건조하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더욱이 오늘은 바람까지 강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입니다. 하지만 나무의 종류와 지역에 따라 나무 심는 시기의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화재 예방을 위하여 국립공원 탐방로가 4월 말까지 일부 지역은 5월 말까지 통제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이지혜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