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2020년 05월 23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Post Views: 57UPDATEED: 2020-05-23 07:07:15https://webdraw.net/?p=3730


2020년 5월 23일 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전 7시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김영효입니다.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 많고 남부 지방은 맑은 가운데 강원산지와 내륙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 내일은 다시 비가 오겠는데요. 차트 보시면서 오늘, 내일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강원산지에 발생한 안개는 오늘 새벽까지 내린 비로 많아진 수증기가 기온이 점차 떨어져 응결하면서 낮은 구름이 발생하였는데 이 구름이 높은 산지에 걸리면서 발생한 안개입니다. 그리고 내륙에서 발생한 안개는 맑은 날씨로 복사냉각이 일어나 생겨난 안개인데요. 강원산지와 내륙 안개 모두 해가 뜨면서 점차 소산되어 아침에 모두 흩어지겠습니다.


한편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고기압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상대적으로 차가운 해수면을 지나면서 해무가 짙게 낀 곳이 있는데요. 해무는 흩어지지 않고 남아 내일은 전 해상에 해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5km 이상 고도의 대기의 흐름을 보여주는 수증기 영상을 보시면 중국 북부지방에 검은 영역으로 나타나는 차가운 공기가 반시계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 기압골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기압골이 다가옴에 따라 오늘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남부 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가 되겠는데요. 따뜻한 남서풍과 맑은 날씨로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1~3도가량 올라가 내륙은 대부분의 지역이 25도 이상으로 덥겠습니다. 하지만 고기압으로 인한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20도 이하로 선선하겠습니다.


한편 기압골은 점차 동진하여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가겠는데요. 이로 인해 내일 새벽에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서울, 경기도, 강원도는 아침까지 충청도는 새벽부터 낮까지 전라도와 경북 내륙은 낮 동안 비가 오겠습니다. 기압골의 이동속도가 빨라 강수대가 빠르게 지나가 비의 양은 5~30mm로 적겠으나 지상에는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 들고 대기 상층에는 차가운 공기가 지나면서 상하층 대기의 큰 온도차로 대기불안정 심해져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예보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