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시기 동안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Post Views: 169UPDATEED: 2020-04-02 08:11:17https://webdraw.net/?p=3374
벚꽃 개화시기 동안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 벚꽃 개화기 여의도 구역별 관리계획(영등포구)

오는 4월 4일(토)부터 벚꽃 개화시기 동안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을 폐쇄한다. 또한 국회 여의서로 일대 전면폐쇄 등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한강공원 특별 대응 조치가 가동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벚꽃 개화시기 동안 ‘한강공원 특별 대응 조치’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운영 대책은 시민 안전 강화 방안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4월 4일(토) 즉각 시행된다.


서울시는 여의도 벚꽃축제는 취소되었으나, 개화시기인 4월초부터 여의도 주변에 시민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와 한강공원 기초질서를 위해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안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월 넷째주 공원 이용현황을 보면 11개공원에 2019년 1,119천명 →   2020년 1,434천명으로 약 28% 시민이용이 증가하였으며, 이용 증가   이유는 봄을 맞아 갈 곳이 없는 젊은층과 가족동반 나들이객의 방문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별 대응 조치 주요내용은 ①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②국회 여의서로 일대 전면폐쇄 ③그늘막 설치금지 조치 및 단속 강화 ④한강공원 매점 이용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⑤공원 시설물 방역 및 손세정제 배포 등 다섯 가지다.


첫째, 벚꽃 개화시기 동안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일부 폐쇄 등 특별 운영 대책을 긴급 시행한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4/4(토), 4/5(일), 4/11(토)에는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을 24시간 폐쇄 하고, 4개 주차장 6개소 진·출입구에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4.1(수)부터 4.12(토)까지 특별 운영기간동안 여의도한강공원 1·2·3·4 주차장에 한하여, △주중에는  주차장 이용차량 안전관리 및 질서유지를 위한 주차관리인원을 배치·운영한다. △주말(토요일 00시 ~ 일요일 24시)에는 주차장을 폐쇄할 예정이다.


단, 성모병원 앞 제5주차장은 휴일 병원 교대근무자 주차 수요를 감안하여 불가피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둘째, 영등포구청과 협조하여 차량 및 시민통제구역인 여의서로 주변과 한강공원 진·출입로 15개소를 폐쇄하고 홍보물 부착 및 관련 시설물을 설치하여 한강공원 시민이용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셋째, 한강공원 내 그늘막 설치를 집중적으로 계도 및 단속한다. 그늘막(텐트)의 경우 설치시 폐쇄된 공간에서 시민들이 활동, 코로나19감염 우려가 있어 그늘막 설치시기를 기존, 4월 1일에서 5월 1일로 조정하였으며, 그늘막 설치금지 조정에 따른 안내홍보물을 추가 설치하였다.


그늘막 설치 금지 대책은 질서요원 배치 및 순찰 단속 협력 등을 기반으로 시행되며, 오는 4월 30일(일)까지 집중단속을 할 계획이다.


넷째, 한강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한강매점의 경우  라면 조리대 등 주요품목 판매대를 외부에 설치하여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강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안내 방송을 실시한다. 더불어 전체 시설물은 매일 소독하며 전문업체를 통해 주 1회 방역을 시행한다.


공원 내 각 시설물 및 화장실에는 손세정제를 배포해 공원 내 안전을 강화한다.

출처: 서울시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