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추석 연휴, 고속도로 이용 안내

Post Views: 112UPDATEED: 2020-09-26 13:05:46https://webdraw.net/?p=4340


안녕하세요. 한국도로공사 캐스터 조주영 입니다.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고향 가는 발걸음이 마냥 가볍지만은 않은데요. 어느 때 보다 안전한 연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올해 추석에는 언제가 가장 막힐 지 알아보고 고속도로 이용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작년보다 교통량이 감소하게 씁니다. 예상되는 소요 시간도 귀성 길은 최대 1시간, 귀경 길은 최대 40분 정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귀성 길은 귀성 일수가 이틀로 짧아서 혼잡 시간 대에는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 되고요, 귀경길은 4일간의 여유로운 귀경 일수로 교통량도 분산될 전망입니다


그러면 연휴기간 중 언제가 가장 막힐까요? 먼저 귀성 방향은 추석 전날인 9월 30일 새벽 4시와 오후 1시 사이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보이구요, 귀경 방향은 추석 당일인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다음날인 이른 오전 11시에서 저녁 8시 사이가 가장 어렵겠습니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이동 자제를 위해서 통행료가 정상 수납되니까 착오 없으시길 바라구요, 통행료 수입은 코로나 방역 등 공익 목적의 활용될 계획입니다.


휴게소에 하는 방역 활동이 강화 되는데요, 발열 체크, 출입 명부 작성, 거리두기 안내 등이 이루어지고 무엇보다 연휴 전날인 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실내 매장에서는 취식이  금지 되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휴게소 혼잡 완화를 위해 화장실은 총 706칸이 추가 설치됩니다. 휴게소에는 572칸, 졸음쉼터 등 에는 134칸이 더 설치되니까 편리하게 이용 하시기 바라고요,


올해는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 차로가 더욱 확증되었습니다. 9월 29일 화요일부터 10월 4일 일요일까지 8개 노선 16개의 구간에서 시행되는데요, 운전자들이 실행 구간을 잘 몰라 콜센터로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구간에는 배너 형식의 안내가 설치 되니까 잘 확인하고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연휴 기간에는 버스전용차로제가 연장 운영되는거 알고 계시죠. 연휴 전날인 9월 29일 화요일부터 10월 4일 일요일까지구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입니다. 구간은 경부고속도로 신탄진과 한남대교 남단 사이, 영동고속도로는 신갈 분기점과 여주분기점 사이 양방향이니까요 구간과 시간 잘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드론 단속이 실시됩니다 9월 30일 수요일부터 10월 4일 일요일까지 5일간 갓길 통행 지정차로와 버스전용차로 위반 등에 대한 단속이 실시 되니까요, 잘 지켜주시고요, 또 아무리 막히더라도 라도 원인과 시간대를 알아둔다면 고속도로 이용이 더 편리 해지겠죠.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 뿐 아니라 출발 시간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www.roadplus.co.kr )나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 를 이용하셔도 교통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0년 추석연휴 고속도로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몸의 거리는 벌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를 더 가까워지는 추석 명절 보내시구요. 무엇보다 졸음운전을 주의하시고 화물차 안전운전, 전 좌석 안전띠 착용에도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고속도로 이용 되시구요. 지금까지 한국도로공사 캐스터 조주영이었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