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Post Views: 92UPDATEED: 2020-06-26 10:03:33https://webdraw.net/?p=3952


6월도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 이를 피하기 위한 나들이 차들로 이번 주말 고속도로는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일 지방 방향으로 이동하는 길, 오전 일찌감치 시작된 정체는 정오 무렵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이번 주말은 탁 트인 동해 바다가 있는 강원권으로 향하는 길이 특히 혼잡하겠습니다.

50번 영동선 강릉 방향은 신갈분기점과 덕평, 둔내와 속사 사이 통과가 어렵겠는데요, 가장 막힐 때 기준,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다섯 시간가량 예상됩니다.

60번 서울양양선은 양양 쪽, 선동에서 서종, 그리고 동홍천과 인제 구간 지나기가 불편하겠습니다.


일요일 귀경 방향으로는 오후 다섯 시에서 여섯 시 사이 가장 긴 정체가 이어지겠습니다.

요금소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다섯 시간 삼십 분, 그리고 목포에서 서서울까지도 최대 다섯 시간 정도 잡아 주셔야겠습니다.

일요일에도 강원권에서 수도권 진입하기가 어렵겠습니다

50번 고속도로 인천 방향은 속사에서 동둔내, 그리고 여주와 이천 구간 이동하기가 버겁겠고요, 60번 고속도로 서울 쪽은 인제터널과 내촌, 동홍천과 춘천분기점 사이 지날 때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일요일에도 비 소식이 들어 있는데요, 장마 기간에도 안전한 주행 길을 위해 차량 점검은 필수입니다.


수막현상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타이어의 공기압은 평소보다 10~20% 정도 높여 주시고요, 빗길에서는 제동 거리가 길어지는 만큼 브레이크 상태도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상황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와이퍼와 워셔액 및 전조등도 점검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장마철에도 안전 운전에 힘써 주시고요, 지금까지 exTV 주말 교통 예보였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